[DA:이슈] “어메이징 BTS”…방탄소년단, 美 ‘아갓탤’ 뜨겁게 달궜다 (종합)

입력 2020-09-17 1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이슈] “어메이징 BTS”…방탄소년단, 美 ‘아갓탤’ 뜨겁게 달궜다 (종합)

그룹 방탄소년단이 ‘아메리카 갓 탤런트 15(America's Got Talent)’에 특별 퍼포머로 출격했다.

방탄소년단은 1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기준) 방송된 미국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이하 ‘아갓텔15’) 준결승전에 출연했다.

이날 '아메리카 갓 탤런트'의 진행자 테리 크루즈(Terry Crews)는 방탄소년단의 무대에 앞서 "2019년 타임 매거진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오르고, 2020년 인기 초절정의 'Dynamite'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는 등 기록 행진 중인 글로벌 팝 슈퍼스타"라고 소개했다.


이후 등장한 방탄소년단은 놀이공원을 배경으로 레트로풍 의상을 입고 등장, 신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를 열창했다. 롱테이크 기법으로 촬영된 영상에서 멤버들은 칼군무와 안정적인 라이브, 넘치는 끼를 뽐내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방탄소년단의 무대에 ‘아갓탤’ MC 테리 크루즈는 “amazing”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아갓탤’ 공식 인스타그램에도 “Incredible(믿을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무대)”라고 소개됐다.

방탄소년단의 ‘아갓탤’ 출연은 2년 만이다. 2018년 ‘아갓탤’ 시즌13의 축하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IDOL(아이돌)’ 무대를 선보인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발매한 ‘Dynamite’로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빌보드의 메인 차트 중 하나인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 신규 진입하며 곧바로 1위를 거머쥐었고, 9월 12일 자 '핫 100' 차트에서도 정상을 수성하며 '2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발매 3주 차에는 13만 6000회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 '톱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음악적 행보마다 대기록을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19일 대규모 음악 축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iHeartRadio Music Festival)’에서도 ‘Dynamite’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