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를 앞둔 엑소 백현이 팬들에게 진심을 가득 담아 ‘밤비’를 내렸다.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백현의 세 번째 솔로 미니앨범 ‘Bambi’.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Bambi’를 비롯해 ‘Love Scene’(러브 신), ‘All I Got’(올 아이 갓), ‘Privacy’(프라이버시), ‘Cry For Love’(크라이 포 러브), 작년 연말 싱글로 선보인 ‘놀이공원 (Amusement Park)’까지 사랑 테마의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Bambi’는 성숙한 사랑 이야기를 동화적인 표현들로 풀어낸 그루비한 R&B 곡이다. 인기 작곡가 DEEZ, YUNSU와 싱어송라이터 SAAY가 참여했으며 감성적인 기타 선율과 백현의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You’re my only Bambi Bambi/너와 딱 어울리는 밤이야’ ‘넌 나의 단비 Bambi/일분 일초 조차도 아까운 단둘만의 밤’ 등 달콤한 가사를 속삭이며 리스너들의 고막을 사로잡는다.
함께 공개된 ‘밤비’ 뮤직비디오에서도 백현은 시크하고 농염한 퍼포먼스로 팬들을 ‘백며들게(백현에 스며들게)’ 만든다. 밤비에 젖은 백현의 모습으로 엔딩을 맞으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백현의 입대 전 마지막 앨범 ‘Bambi’는 앞서 선주문량 83만장을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5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딜라이트)로 그룹에 이어 솔로 가수로서도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백현. 그는 2년 연속 가온차트 솔로 앨범 최다 판매량 기록,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69개 지역 1위 등 국내외 차트를 휩쓴 바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