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보아 오빠’ 권순욱, 복막암 투병 고백→“의사들은 왜 싸늘할까”

입력 2021-05-12 2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보아의 오빠이자 감독 권순욱이 암 투병 과정에서 느낀 감정을 털어놨다.

권순욱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도 당장 이대로 죽고 싶은 마음은 전혀 없는데 의사들은 왜 그렇게 싸늘하신지 모르겠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러면서 "이병이 나을 거라고 생각하세요? 이병은 낫는 병이아녜요. 항암 시작하고 좋아진 적 있어요? 그냥 안 좋아지는 증상을 늦추는 것 뿐입니다.’ ‘최근 항암약을 바꾸셨는데 이제 이 약마저 내성이 생기면 슬슬 마음에 준비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주변 정리부터 슬슬하세요’ ‘환자가 의지가 강한 건 알겠는데 이런저런 시도로 몸에 고통 주지 말고 그냥 편하게 갈 수 있게 그저 항암약이 듣길 바라는게...’"라며 각각 다른 의사에게서 들은 말을 적었다.

이어 "최근에 입원했을 때 그리고 다른 병원 외래에 갔을 때 내 가슴에 못을 박는 이야기들을 내 면전에서 저리 편하게 하시니 도대체가 제정신으로 살 수가 없었던 시간들이었다"라고 꼬집었다.

끝으로 "하지만 여러분들의 응원과 조언들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이 시도 저 시도 다 해보도록 하겠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예상치 못한 관심에 고마운 마음을 나타냈다.

권순욱은 지난 10일 '복막에 암이 생겼고 전이에 의한 4기암이다. 기대여명이 2~3개월 정도'라고 직접 말기암 투병 중임을 고백했다.

● 다음은 권순욱 글

솔직히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실 줄 전혀 몰랐고, 치료 사례와 여러 병원, 교수님들에 대해서 추천해 주실 줄 몰랐습니다.

복막암 완전 관해 사례도 보이고 저도 당장 이대로 죽고 싶은 마음은 전혀 없는데 의사들은 왜 그렇게 싸늘하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병이 나을 거라고 생각하세요? 이병은 낫는 병이아녜요... 항암 시작하고 좋아진 적 있어요? 그냥 안 좋아지는증상을 늦추는 것뿐입니다.’

‘최근 항암약을 바꾸셨는데 이제 이 약마저 내성이 생기면 슬슬 마음에 준비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주변 정리부터 슬슬하세요’

‘환자가 의지가 강한 건 알겠는데 이런저런 시도로 몸에 고통 주지 말고 그냥 편하게 갈 수 있게 그저 항암약이 듣길 바라는게...’

각각 다른 의사에게서 들은 이야기입니다.

최근에 입원했을 때 그리고 다른 병원 외래에 갔을 때 제 가슴에 못을 박는 이야기들을 제 면전에서 저리 편하게 하시니 도대체가 제정신으로 살 수가 없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응원과 조언들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이시도 저 시도 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