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시청률 10%”…류수영→‘곡성’ 김환희 ‘목표가 생겼다’

입력 2021-05-18 14: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목표가 생겼다’ 김환희가 짧지만 강한 복수로 돌아왔다.

18일 오후 2시 MBC 드라마 ‘목표가 생겼다’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현장에는 김환희, 류수영, 김도훈, 이영진, 심소연 PD가 참석했다.

‘목표가 생겼다’는 자신의 삶을 불행하게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행복 망치기 프로젝트'를 계획한 19세 소녀 소현(김환희 분)의 발칙하고 은밀한 작전을 담은 4부작 드라마. 지난해 MBC 극본공모전 당선작이다.

심소연 PD는 “우리 작품은 무겁고 셀 수 있는 메시지를 밝고 경쾌하게 전달한다. 전달 방법의 차이가 강점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싶다”며 “치기 어린 10대의 복수극이라고 보면 불편할 수 있다. 소현이(김환희 분)를 보고 있으면 짠하고 서툴면서 능숙한 척 하는 게 귀엽다. 그 어린 소현이가 복수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성장하는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고 극의 차별점을 꼽았다.


김환희는 ‘행복한 치킨’ 아르바이트생 이소현 역을 맡는다. 이소현은 고등학교를 자퇴한 뒤 소매치기를 하며 살아가는 19세 소녀. 죽었다고 생각한 아빠가 눈 앞에 나타나자 복수를 결심한 인물이다. 류수영은 다정하고 심성 좋은 ‘행복한 치킨’ 이재영 역을, 이영진은 딸에게 무심한 소현의 엄마 김유미 역을 맡아 연기한다. 김도훈은 ‘행복한 치킨’ 배달 아르바이트생 조윤호 역을 맡아 김환희와 풋풋한 로맨스 호흡을 맞춘다.

류수영은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묻자 “어느 순간 내가 기성세대가 됐다. 이렇게 젊은 연출가, 배우들과 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다. 이들에게 내가 어떻게 비춰질지 궁금했다. 세대 공감이 작품 선택의 가장 큰 이유였다. 기성세대지만 꼰대가 되지 않으려 한다. 하지만 그 지점을 모르겠다”고 밝혔다.

이영진은 처음으로 엄마 역할에 도전한다. 이영진은 “내가 40대인데 아직 현실 세계에서도, 연기로도 엄마라는 인물을 해본 적이 없었다. 전형적인 엄마면 도전하기 어려웠지만 유미는 서툰 엄마라 도전해보고 싶었다”며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은 0이다. 극중 유미는 알코올 의존도가 높은데 난 술을 거의 못한다. 딸도 없다. 파란만장한 굴곡진 삶도 아니다. 유미의 상황이 내게는 큰 모험이었다”고 설명했다.

영화 ‘곡성’ 아역으로 이름을 알린 김환희는 ‘목표가 생겼다’로 성인 후 첫 주연에 도전한다. 김환희는 “마음가짐이 많이 달라졌다. 부담감, 책임감이 있었고 소현이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흘러가는 이야기라 감정선을 작가님이 표현한 대로 그릴 수 있을까라는 마음이었다”며 “현장에서 호흡이 잘 맞아서 잘 이겨낼 수 있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김도훈은 ‘목표가 생겼다’로 김환희와 첫 호흡을 맞춘다. 김도훈은 “환희가 나이로는 동생이지만 한참 선배다. 내게 영화 스타였다. 촬영 전 긴장을 많이 하고 의지를 많이 하려 했다. 실제 환희가 소현처럼 연기해줘서 힘든 부분은 없었다. 환희의 눈을 보며 잘 따라가면 됐다”고 호흡이 좋았다고 전했다. 첫인상에 대해선 “‘진짜 잘 컸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이차가 많이 나진 않지만 연기를 잘 하는 아이로 기억에 있었다. 키도 많이 커지고 정변을 했다고 생각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끝으로 배우들은 각자의 목표를 언급했다. 류수영은 “젊은 친구들과 작업하며 마음이 늙지 않았으면 싶었다. 시청률은 10%를 꼽고 싶다”며 환호를 유도했다. 김환희는 “20살 첫 작품이니 성장한 모습을 보이고 싶다”, “김도훈 드라마가 잘 되는 게 바람이다. 개인적으론 나아갈 길이 먼 사람이라 지난 연기보다는 나아졌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목표가 생겼다’는 19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