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말금 사극도전, ‘옷소매 붉은 끝동’ 출연 [공식]

입력 2021-05-28 09: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강말금이 하반기 첫 방송 예정인 MBC 새 수목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연출 정지인/극본 정해리/제작 위매드, 앤피오엔터테인먼트)에 출연을 확정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으로 강미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이다.

강말금은 극 중 매사에 신중하지만 아들 이산의 안위에는 격정적으로 변하는 ‘혜빈 홍씨’ 역을 맡았다. 훗날 ‘혜경궁 홍씨’가 되는 그는 어린 덕임을 거둬 궁녀로 자라게 해준 인물로 아들 역의 이준호와 덕임 역의 이세영 등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강말금은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로 2020 영화계에 파란을 불러 일으키며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쓴 데 이어 최근 종영한 드라마 ‘마우스’와 현재 방영중인 드라마 ‘대박부동산’ 등에서 극과 극을 오가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있다. 맡는 역할마다 맞춤 옷을 입은 듯 캐릭터에 동화되는 모습으로 신뢰감을 주는 배우 강말금의 첫 사극 도전에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자체발광 오피스’,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를 연출한 정지인 감독과 ‘군주-가면의 주인’을 공동 집필한 정해리 작가가 의기투합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옷소매 붉은 끝동’은 2021년 하반기 첫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스타빌리지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