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브, 9일 ‘party without u’ 전세계 발표

입력 2021-11-05 1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153 Entertainment]

뛰어난 프로듀싱 실력과 감미로운 음악세계로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가수 니브(NIve)가 오는 11월 9일 디지털 싱글 ‘party without u’를 전세계 동시 발표한다.

니브(NIve)는 이 곡 발매에 앞서 네 차례에 걸쳐 특유의 재치를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새로운 싱글 ‘party without u’는 피츠카토 현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알앤비(Pop/R&B)장르의 곡으로 기타, 베이스 등의 악기 구성만으로도 쓸쓸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니브는 글로벌 데뷔곡 ‘Getaway’를 미국 시장에 발매한데 이어, 꾸준히 신곡을 발표하며유튜브와 스포티파이, 사운드 클라우드 등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해외 음악 팬들을 결집시켰다.

이후 미국 빌보드지에서도 그를 조명한 데 이어, 최근에는 한국에 진출한 음원 서비스 스포티파이 광고에서 ‘K-알앤비’의 대표 주자로 등장하기도 했다. 또한, 에어비앤비 ‘인사이드: 한옥(Airbnb 'Inside: Hanok)’ 캠페인에도 전격 발탁되며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가수 샘김과 함께 한 한국 데뷔곡 ‘Like a Fool’, 헤이즈와 함께 한 ‘2easy’ 등 감각적인 알앤비 발라드 곡들로 국내 팬들과도 가까워졌다.

또한, 첸(CHEN)의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BTS, EXO, NCT 등 내로라 하는 아티스트의 앨범에도 참여하여 프로듀서로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아울러, JTBC ‘비긴 어게인 - 오픈마이크’의 첫 주자로 가수 제이미와 함께 출연하여 큰 인상을 남긴 바 있고, 지난 달 23일에 열린 페스티벌 ‘Have A Nice Day – the Weekend’를 통해 국내 팬들과의 첫 만남을 가졌다.

이처럼 국내외적 영향력을 높이고 있는 니브의 새 싱글 ‘party without you’는 오는 11월 9일 저녁 6시에 전세계 동시 발매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