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쥬(NiziU), 日 ‘엠스테’ 출연

입력 2021-11-18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걸그룹 NiziU(니쥬)가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에 출연한다.

'엠스테'는 최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NiziU가 오는 19일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엠스테'는 1986년 10월 첫 방송 이래 35년째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방송으로, NiziU는 통산 다섯 번째 출연을 확정 짓고 인기와 영향력을 재입증했다.

이번 '엠스테'에서 NiziU는 11월 11일 선공개한 정규 1집 타이틀곡 'Chopstick'(찹스틱) 무대를 꾸민다. 'Chopstick'은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젓가락처럼 서로 의지할 수 있는 상대방이 있어 더 행복하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멤버들은 '젓가락 행진곡'을 샘플링해 탄생한 트렌디한 힙합 사운드에 맞춰 활기찬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이어 20일에는 NHK 심야 음악 프로그램 ‘SHIBUYA NOTE'(시부야노오토)의 스핀 오프 특별 방송인 ‘SHIBUYA NOTE Presents NiziU LIVE SPECIAL’(시부야노오토 프레젠트 니쥬 라이브 스페셜)에 등장한다. 신곡 'Chopstick'을 비롯한 히트곡 무대를 선사하고 시청자들이 직접 보내준 사진과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등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특별한 시간을 가진다.

NiziU는 데뷔 첫 정규 음반의 타이틀곡 'Chopstick'으로 현지 각종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또 한 번 인기몰이에 나섰다. 'Chopstick'은 11일 기준 일본 아이튠즈 종합 톱 송 차트와 J팝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게다가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차트, 라인뮤직 실시간 및 일간 톱 100 차트, 레코초크 데일리 싱글 차트, 아와 최신 음악 톱 100 차트 등 음원 선공개 당일에만 총 18개 현지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그룹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파워풀한 군무가 돋보이는 'Chopstick' 뮤직비디오는 18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500만 건을 넘어섰다.

11월 24일 정식 발매되는 NiziU의 정규 1집 'U'(유)는 'Need You'라는 뜻을 지닌 그룹명 'NiziU'와 '(Be) With You'라는 의미의 팬덤명 'WithU'(위쥬)에 포함된 알파벳 'U'에서 착안해, NiziU를 응원해 주는 모든 'U'(당신)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았다. NiziU는 2020년 12월 정식 데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 음반을 통해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화답하고 대세 걸그룹 행보를 이어간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