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인, 솔로 데뷔 첫 1위 (‘엠카’)

입력 2022-01-28 08: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 더 라이브]

가수 휘인(Whee In)이 솔로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휘인은 지난 27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두 번째 미니 앨범 '휘(WHEE)'의 타이틀곡 '오묘해'로 1위의 영광을 안았다.

휘인은 '오묘해'로 솔로 데뷔 후 처음으로 1위라는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1위 후 휘인은 소속사 더 라이브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고생한 스태프분들 덕분에 행복하게 작업할 수 있었다. 멤버들과 가족들 많이 사랑한다. 특히 우리 무무(마마무 공식 팬클럽)들이 주신 값진 상 평생 가슴에 품고 더 나아가는 사람이 되겠다. 사랑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날 휘인은 레드 계열의 체크 의상을 완벽 소화하며 유니크한 매력을 발산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핑크빛으로 물든 무대 세트는 휘인의 화려한 비주얼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또 휘인은 흔들림 없는 라이브와 시선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를 선사해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안겼다.

휘인은 두 번째 미니 앨범 '휘'로 초동 판매량 6만 3천 장을 돌파,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저력을 발휘했다. 발매와 동시에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고 있는 휘인이 '휘'로 이어갈 흥행질주에 관심이 집중된다.

'믿듣 보컬 퀸'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 휘인은 '오묘해'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