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10주년, 군백기 끝 컴백…몇 년 만에 느껴보는 설렘”

입력 2022-02-21 15: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투비,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비투비,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비투비(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육성재)가 컴백 소감을 말했다.

21일 비투비 정규 3집 [Be Togethe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서은광은 이날 "행복하다. 몇 년 만에 느껴보는 기분이다. 설레서 잠도 못 잤다. 10주년 그리고 군백기(군대로 인한 공백기)를 끝내고 앨범을 낼 수 있는 건 팬들과 비투비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10주년에 완전체 컴백을 하는 소감을 말했다.

이어 임현식은 “군대에서 곡 작업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그걸 한 번에 터트린 기분이다”라며 “비투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믿고 듣는 ‘노래’라고 판단해 타이틀곡을 ‘노래’로 했다”라고 타이틀곡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Be Together]는 함께했던 순간들의 감정과 기억을 되새기며 앞으로도 영원히 함께하자는 의미로 비투비만의 역량을 고스란히 담아낸 앨범이다. 비투비는 새 앨범을 통해 ‘푸른 사랑’을 전하고자 한다.

타이틀곡 '노래 (The Song)'는 멤버 임현식의 자작곡으로 서정적이고 무게감 있는 사운드와 더욱 성숙해진 비투비의 목소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낸 비투비표 발라드다.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시리즈의 감정선을 잇는 곡이다.

정규 3집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Intro : 발자취' '봄이 피어나' '우리 (Be Together)' 'My Way' 'Whiskey' 'Higher' 'Thank You' '흘려보내' 'Outro : Encore' 'Interlude : Re' 'Lonely' 등 총 13개 곡이 담겼다.

비투비의 새 앨범은 오늘(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