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욱 “많은 관심 받아, ‘인간 이방원’ 잊지 않길” 종영소감 (태종이방원)

입력 2022-05-02 13: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HB엔터테인먼트

배우 주상욱이 KBS1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 종영 소감을 전했다.

2일,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태종 이방원’(연출 김형일, 심재현/ 극본 이정우)에서 이방원으로 열연한 배우 주상욱의 마지막 대본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

주상욱은 소속사를 통해 “먼저 ‘태종 이방원’을 사랑해 주시고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촬영을 했는데, 마지막을 마주하고 나니 이제 실감이 나는 것 같습니다”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이어 “’이방원’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많은 작품에서 그려진 만큼 좀 다르게 표현하고 싶었다”며 “시청자분들이 이전과는 다른 모습에 관심을 보여주시고, 호평을 주신 것에는 편하게 연기할 수 있게 해 주신 감독님, 작가님, 스태프, 선후배 연기자 동료분들 덕분이었다"라고 함께한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이방원’으로 살 수 있어서 행복했고, 즐거웠다. ‘철혈 군주 이방원’이 아니라 ‘인간 이방원’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스스로에게도 많은 자극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연기자로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게, 다시 좋은 작품으로 찾아뵙겠다”라고 말했다.

주상욱은 ‘태종 이방원’에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인간 이방원’을 재조명 시키며 호평을 받았다. 그는 냉정했던 군주의 이면에 가족을 사랑하고, 자신의 선택에 끊임없이 고뇌하는 캐릭터의 다양한 면면들을 통해 새로운 대하사극을 보여줬다.

'태종 이방원'을 마무리한 주상욱은 판타지 로맨스 활극 tvN 드라마 ‘환혼’로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