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 이정재·정우성, 이 투샷을 23년 만에 다시 보다니

입력 2022-07-01 08: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헌트’ 이정재·정우성, ‘태양은 없다’ 이후 23년 만에 만났다

영화 '헌트' 가 배우 이정재, 정우성이 23년 만에 스크린에서 다시 만났다.

'헌트'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와 ‘김정도'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첩보 액션 드라마로, 1999년 영화 '태양은 없다'를 통해 청춘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하며 친분을 쌓은 이정재와 정우성이 23년 만에 한 작품에 출연해 제작 단계부터 영화 팬들의 기대가 쏠렸다.

두 사람의 만남은 '헌트'로 첫 장편 영화 연출에 나서게 된 이정재의 강력한 의지에서 시작됐다. '헌트'의 시나리오를 작업한 이정재 감독은 정우성과 협업을 위해 '박평호', '김정도' 두 사람의 치밀한 심리전을 갖춘 투톱 구도로 극을 완성했다.

이정재 감독은 정우성이 연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매력 있는 인물을 만들기 위해 오랜 담금질의 시간을 거쳤고, '내가 배우라면 이 역할을 선택할까?'라는 고민을 하며 여러 번 시나리오를 수정해 캐스팅 작업을 진행했다. 이정재 감독은 “많은 분들이 정우성과 이정재의 친분이 워낙 두텁고 오래된 사이라 흔쾌히 결정했을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정우성 배우 본인도 '김정도'라는 캐릭터를 연기하는 데 있어 고민이 많았다”라고 털어놨다.

정우성의 경우 '태양은 없다' 이후 함께하는 작업이 그저 '우리만의 의미'여서는 안 된다고 생각, 조금 더 까다로운 시선으로 이정재 감독에게 객관적이고 냉정한 조언을 했다. 한 작품에서 만나게 된 두 사람은 기존에 보여주지 않은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긴 시간 분석하고 준비했다. 정우성은 “철저하게 대립 구도에 있는 인물로 보여야 했다”며, 특히 현장에서는 이정재와 최대한 대화를 아끼면서 대척점에 선 '박평호'와 '김정도'를 날카롭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처럼 시나리오 작업부터 완벽한 결과물을 위해 스스로를 절제하고 통제했던 촬영 현장까지, 두 사람의 노력으로 완성된 오직 하나뿐인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한편 영화 '헌트'는 오는 8월 10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