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2’ 임윤아 “현빈·다니엘 헤니와 삼각♥, 업무 환경 최상”(종합)[DA:인터뷰]

입력 2022-09-06 10: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임윤아의 영화 데뷔작 ‘공조1’. 5년 만에 ‘공조2’ 인터내셔날‘로 다시 돌아온 임윤아는 이전보다 더 발전된 연기력으로 ’배우‘ 타이틀이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은 연기를 펼쳤다.

임윤아는 6일 오전 화상으로 진행된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인터뷰를 통해 기자들과 만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임윤아는 ‘공조2’ 개봉을 앞둔 소감을 묻자 “너무나 기대되는 마음이다. 이런 속편을 하게 된건 처음인데, 속편까지 나올 만큼 전작이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나올 수 있었다. 너무 감사하다.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게 의미가 큰 것 같다. 어떻게 봐주실지 기대도 많이 되고, 기다려진다”라고 밝혔다.


이어 ‘공조2’ 출연 결심 이유에 대해 “‘공조’는 나의 영화 데뷔작이기도 했고, 너무나 많은 사랑을 해주셨던 캐릭터라 다시 하면 너무 감사하고 기쁘겠다는 생각이 컸다. 고민을 하기 보단, 선배님들이 다 출연을 하신다면 의미가 있는 작품이라 크게 고민을 하진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임윤아는 이번 2편에서 연기를 하며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 “좋은 선배님들 사이에서 함께할 수 있어서 가장 큰 의미가 있었다. 민명이가 매력 있는 캐릭터가 그 캐릭터가 2편에서는 어떻게 그려질까 생각이 컸다. 더욱더 성장된 모습으로 민영이가 그려진 것 같아서, 캐릭터 성격 그대로 표현해보려고 집중했다. 그러다보니 봐주시는 분들이 재밌게 봐주신 것 같다. 이번에는 삼각 로맨스에 이입해서 봐주신 것 같아서 유쾌하게 보신 것 같다”라고 말했다.


1편에 이어 2편에서 현빈, 유해진과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에 대해 “1편에서 함께했었기 때문에, 현빈 그리고 유해진 선배님은 오랜만에 봤는데도 편했다. 1편보다 2편에서는 현장에서 즐기면서 촬영할 수 있는 분위기였다. 존재 만으로도 의미가 되는 현빈과, 대선배님임에도 너무나도 편하게 이끌어준 유해진 선배님 덕분에 많이 배우고 감사한 현장이었다”라고 말했고, 새롭게 합류한 다니엘 헤니와 호흡을 묻자 “다니엘 헤니는 너무 젠틀하다. 연기도 너무 잘 하신다. 한국어를 잘 하셔서 소통에 문제가 전혀 없을 정도였다. 장난도 치고 현장에서 화기애애하게 어우러지며 촬영했다”라고 회상했다.

영화에서 코믹한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은 임윤아는 “코미디 연기를 한다는 생각은 크게 안 했다. 민영이의 푼수 같은 모습에 웃으신 것 같다. 나는 그냥 캐릭터에 충실했다. 코미디 연기를 잘했다고 해주시면 너무나도 감사하다”라고 겸손하게 대답했다.

5년 만에 2편으로 돌아온 임윤아. 5년 동안 스스로가 얼마나 발전했다고 느끼는지 묻자 “꽤 많은 작품을 하려고 했는데, 그 사이에 필모그래피가 더 쌓였다. 늘 항상 주어진 걸 열심히, 충실히 하려는 편이다. 그렇게 하다 보니 작품을 하면서 봐주시는 분들이 많이 달라지신 것 같기도 하다. 늘 해오던 대로 하고 있는데, 조금씩 성장한다고 봐주시는 것 같아서 감사하다. 나는 크게 달라지진 않았지만, 경험치가 쌓이지 않았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소녀시대 활동과 더불어 MBC 드라마 ‘빅마우스’ 그리고 ‘공조2’ 개봉까지 쉴틈없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임윤아는 “한꺼번에 동시에 보일 활동이라고 생각을 못했다. 내가 선택한 부분들이다보니, 힘들어서 지치거나 이런 생각은 많이 안 든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한꺼번에 스케줄이 몰려있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을 텐데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 것뿐이다. 다양한 활동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다”라고 말했다.

현빈, 다니엘 헤니와 삼각관계를 형성하며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자아냈던 임윤아. 이와 관련해 “업무 환경은 최상이었다. 부분 부분은 연기가 아니었을 수도 있다. 촬영할 때도 너무 재밌고, 편하게 촬영을 했지만 두 분 사이에서 나 혼자이긴 해도 로맨스를 만들어 나갔다는 것에 있어서 행복했다.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민영이에 이입해서 공감하면서 바라봐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많은 관객 분들이 나에게 이입해서 보지 않으실까 싶다. 같은 마음을 느낄 분들이 많지 않을까”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 임윤아는 5년 만에 컴백한 소녀시대 완전체 활동에 대해 “5년 만에 나왔는데, 익숙한 건 물론이었고 여전히 잘하는 것 같다. 역시 소녀시대이지 않나 생각을 하기도 했다. 팔불출일 수도 있겠지만 그런 생각이 많이 든다. 역시 소녀시대는 소녀시대다 이런 이야기도 많이 해주신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앞서 현빈과 유해진 모두 3편 출연과 관련해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기도 했다. 이에 임윤아는 “두 분이 참여하시면 나도 당연히 참여해야 하지 않겠다. 2편이 많은 사랑을 받아서 3편이 나오게 된다면 기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영화 데뷔작이기 때문에 ‘공조’는 임윤아에게 남다른 작품일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해 임윤아는 “배우 활동은 ‘공조’ 전과 후로 나뉠 것 같다. 나에게는 남다른 의미의 작품이다. 연기에 있어서 마음가짐이 달랐던 시기였다. 좀 편하게 해보려고 하고, 그런 시기에 ‘공조’를 시작하게 돼서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 같다. 바라봐주시는 분들도 정말 많은 후기를 보내주신 작품이었다. 나에게는 ‘공조’가 배우 활동에 있어서, ‘공조’ 전과 후로 나뉘지 않을까 싶다. 가장 의미가 큰 작품이다”라고 애정을 엿볼 수 있게 했다.
소녀시대 활동에 이어 드라마 ‘빅마우스’, 영화 ‘공조2’ 그리고 ‘킹더랜드’까지 쉼없는 활동을 이어가는 임윤아는 “이렇게까지 하려고 했던 건 아니다. 많은 분들이 저 군대 가냐는 이야기도 하시더라. 좋은 작품들을 놓치기 싫어서 선택을 하게 됐다. 많은 사랑 주셔서 힘이 돼서 돌아오는 것 같다. ‘공조2’도 기대를 많이 해주시는 것 같아서 나도 기대가 된다”라고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다시 한 번 예고했다.
한편 오는 7일 개봉하는 ‘공조2: 인터내셔날’은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다시 만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분)과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 분), 여기에 뉴페이스 해외파 FBI 잭(다니엘 헤니 분)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형사들의 예측불허 삼각 공조 수사를 그린 영화다.

임윤아가 연기하는 박민영은 언니와 형부에게 얹혀사는 신세에 자칭 뷰티 유튜버가 됐지만, 하루에 100원밖에 벌지 못하는 인물이다. 돌아온 ‘철령’과 뉴페이스 ‘잭’ 사이에서 홀로 갈등하는 한편, 공조 수사에서 예상치 못한 활약을 펼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