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에스파 카리나 출연 감사, 대사 숙지+딕션 완벽”

입력 2023-08-07 14: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노윤호 “에스파 카리나 출연 감사, 대사 숙지+딕션 완벽”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후배 아이돌 에스파 카리나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유노윤호는 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세 번째 미니앨범 ‘Reality Show(리얼리티 쇼)’ 발매 기념 기자회견에서 쇼트 필름 ‘NEXUS’(넥서스)에 카리나가 출연한 과정을 설명했다.

그는 “에스파 카리나가 쇼트 필름에 출연했다. 이전에 영상에 출연해주신 황정민, 이정현, 신예은처럼 이번에도 임팩트 있는 분이 나와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우연히 ‘AI보다 더 AI 같다’는 카리나의 기사를 본 적 있다. 제안했을 때 흔쾌히 수락해줘서 고마웠다”고 밝혔다. 이어 “대사가 많았는데도 카리나가 완벽히 숙지했고 딕션도 좋았다. 카리나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어떤 반응이 나올지 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 1월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누아르) 이후 약 2년 7개월 만에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 유노윤호. 앨범에는 타이틀 곡 ‘Vuja De’(뷔자데)를 포함해, ‘Wannabe’(워너비), ‘Tarantino’(타란티노), ‘Relax’(릴렉스), ‘Spotlight’(스포트라이트), ‘Curtain’(커튼)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6곡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하나의 메시지를 전하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수록됐다.

유노윤호 세 번째 미니앨범 ‘Reality Show’는 8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에스파 카리나가 출연한 쇼트 필름 ‘NEXUS’(넥서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오픈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