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슬기 “‘피겜’ 데뷔=간절했던 기회…부담감 없었다면 거짓말” [DA:라이브①]

입력 2024-03-26 11: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신슬기 “‘피겜’ 데뷔=간절했던 기회…부담감 없었다면 거짓말” [DA:라이브①]

신슬기가 연기자로 데뷔한 소감을 밝혔다.

신슬기는 26일 서울 종로구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티빙 오리지널 ‘피라미드 게임’ 인터뷰에서 먼저 “지난해 6개월간 찍었는데 많은 배우들, 감독님들, 훌륭한 스태프들과 함께해 영광이다. 모두의 피, 땀, 눈물이 들어간 만큼 많은 분에게 사랑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고 행복한 날을 보내고 있다”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 가해자와 피해자 그리고 방관자가 모두 섞여버린 그곳에서 점점 더 폭력에 빠져드는 학생들의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 달꼬냑의 동명 웹툰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성스러운 아이돌’ 박소연 PD가 연출했다.

신슬기는 “작품과 현장 경험을 굉장히 하고 싶었다. 이 기회가 나에게는 간절했다. 첫 작품인 만큼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다. 첫 작품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게 감사한 일인 것 같다”면서 “첫 작품이라 부담감이 없다면 거짓말이지만 그런 배역을 맡고 표현할 수 있어서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다. 맡겨주셔서 감사했다”고 털어놨다.


신슬기는 ‘피라미드 게임’에서 2학년 5반 엘리트 반장이자 게임의 진행자 ‘서도아’를 연기했다. ‘절대 악’ 백하린이 주도하는 A등급의 멤버인 ‘서도아’는 독재적이고 선민의식 가득한 아버지의 말을 거역하지 못하는 성격 때문에 자신만의 안전거리 안에서만 행동하는 인물. 하지만 후반부 방관자로서의 잘못을 인정하고 ‘행동’함으로써 한층 성장한 엔딩을 맞았다.

신슬기는 “‘피라미드 게임’ 서도아를 보고 ‘솔로지옥2 신슬기인지 몰랐다’는 말을 많이 해주셨다. 그 인물로 보이기 위해 외적으로도 연기적으로도 많이 고민했다. 캐릭터 자체로 봐주셨다는 말로 들려서 감사했다”면서 “‘머리를 확 잘랐을 때 아쉽지 않냐’는 말도 들었는데 설렜고 기대도 됐다.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서도아라는 역할에 어울린다면, 캐릭터로만 보일 수 있다면 머리를 자르는 건 아무 일도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고백했다.

그는 “원작 웹툰을 원래도 알고 있었고 준비하면서도 원작을 많이 봤다. 캐릭터의 외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머리 스타일, 안경, 가방, 신발 등을 많이 참고했다”면서 “서도아가 수지에게 힌트를 주는 도서관 장면에서 ‘서도아라면 편하고 휴대성이 있는 나이키 슈즈를 신었을 수도 있겠다’ 싶어서 내가 원래 신고 있던 신발을 신고 갔다. 웹툰을 보니까 똑같은 신발을 신고 있더라. 신기했다”고

신슬기는 2022년 넷플릭스 연애 예능 '솔로지옥 시즌2'를 통해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청순한 외모와 더불어 2020년 제90회 전국춘향선발대회 진 출신, 서울대 기악과 피아노 전공 등 화려한 이력으로 뜨겁게 주목받았다. 남성 출연자들의 압도적인 구애 가운데 특히 덱스와 핑크빛 러브라인을 그리며 화제를 모았다.

신슬기는 “원래 아나운서를 준비하다가 춘향대회의 연으로 배우의 꿈을 키우게 됐다. 연기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고 조금씩 꿈을 키워나갔다”면서 “‘피라미드 게임’에 캐스팅 될 때도 당연히 오디션을 거쳤는데 어떤 역할로 오디션을 보는지는 몰랐다. 오디션 때 감독님이 쓰고 있던 안경을 씌워주시더라. 쓰고 대사를 읊었는데 ‘안경을 쓰면 도아가 되려나’ 생각이 들었다. 도아로 선택해주셔서 감사한 오디션 경험이었다”고 회상하기도 했다.

이어 “연기를 처음 선보이는 거고 첫 작품이다 보니까 카메라 앵글에 대한 이해라든지, 시간 순으로 촬영이 진행되지 않는 것 또한 처음에는 낯설었다. 하지만 감독님과 이야기도 많이 하고 소통하면서 경험을 쌓다 보니까 나중에는 촬영 현장도 익숙해지고 잘 적응해나갈 수 있었다”고도 말했다.


신슬기는 “이번 작품을 하면서 정말 연기에 대한 열정이 더 깊어졌다. 나를 포함해 신인인 배우들이 많은 현장이었는데 다들 열정적이었다. 극 중 부산으로 수학여행을 갔는데 촬영 당시 배우들끼리 같이 연습실을 빌려서 연기 연습한 경험도 있다”며 “더 다양한 역할을 연기해보고 싶어졌다. 더 입체적인 연기도 해보고 싶고 다양한 역할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커졌다. 더 열심히 기회의 문을 두드려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 연기 열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믿고 맡겨주시면 확실히 하는 스타일이다. 차기작은 아직 정해진 건 없는데 계속 기회의 문을 두드리고 있으니 기다려주시고 기대해주시면 다양한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