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올 3월 공개한 미니 3집 수록곡 ‘스마트’(Smart)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전 3시경 1억 건을 넘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5개월이 지났지만,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면서 ‘억대 뷰’ 대열에 합류했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 미니 2집 타이틀곡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 정규 1집 타이틀곡 ‘언포기븐’(UNFORGIVEN·feat. Nile Rodgers)과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에 이어 ‘스마트’까지 총 5편의 뮤직비디오로 1억 뷰를 달성했다. 특히 수록곡으로 1억 조회수를 넘긴 경우는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를 뒤이어 두 번째다.
‘스마트’는 하나를 보면 열을 간파하는 영리함으로 이 세상의 ‘위너’가 되겠다는 르세라핌의 포부를 노래한 곡이다. ‘모든 것은 큰 그림을 그린 나의 계획대로’라는 르세라핌의 야망과 목표를 담았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일렬로 서서 무표정하게 르세라핌을 지켜보던 학생들도 결국 멤버들을 따라 함께 춤추면서 자유를 만끽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다. 영상 말미 다 같이 후렴구 안무를 추는 모습은 마치 축제의 한 장면처럼 연출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르세라핌은 오는 30일 오후 1시 미니 4집 ‘크레이지’(CRAZY)로 컴백한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크레이지’는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법한 가슴 뛰는 일을 만났을 때 느끼는 감정을 담은 곡이다. 29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의 마지막 티저가 공개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