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맞은 ‘에이판 스타 어워즈’,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입력 2024-11-05 11:39:2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 10주년을 맞는 ‘2024 서울콘 에이판 스타 어워즈’(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가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을 확정했다.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와 가디언즈 컴퍼니가 주관하는 ‘2024 서울콘 에이판 스타 어워즈’는 12월 28일 전 세계 생중계된다. 이를 통해 아시아부터 유럽까지 ‘케이(K) 드라마’ 열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은 공동주관사인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와 가디언즈 컴퍼니의 온라인 프로젝트다. 현장을 찾지 못하는 수많은 글로벌 팬을 위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해 모두가 다 함께 즐기는 드라마 축제의 장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은 엔터테크 스타트업 빅크(BIGC)를 통해 진행된다. 빅크는 MBC와 SBS, CJ ENM 등의 국내 유수 방송사와 국내 톱 엔터테인먼트사들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도맡아왔다. 빅크는 본 시상식을 독점으로 생중계한다.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은 일본과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미국, 영국, 독일을 포함한 총 200여 개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 즐기는 수많은 글로벌 팬들을 위해 자막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이로써 ‘2024 서울콘 에이판 스타 어워즈’는 국내 케이블 채널 tvN을 통한 TV 생중계와 빅크를 통한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시상식 현장을 전 세계에 비추게 됐다. 이로써 국적과 세대를 초월한 글로벌 드라마 시상식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무려 10년간 이어온 시상식 위상을 또 한 번 높이는 바가 될 전망이다.

‘에이판 스타 어워즈’는 대한민국 유일무이 통합 드라마 시상식이다. 지상파, 종편, 케이블, OTT, 웹드라마 등 국내 모든 드라마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나 올해는 케이 드라마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작품들이 쏟아진 만큼, 수상의 영예를 안을 배우와 작품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한편, 올해 10주년을 맞은 ‘2024 서울콘 에이판 스타 어워즈’는 12월 28일 서울 DDP 아트홀1관에서 개최되고 tvN과 빅크를 통해 생중계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