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2 확정…파이널 매치 예고 (랩:퍼블릭)[TV종합]

입력 2024-12-05 08: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TVING

사진|TVING


티빙 오리지널 예능 ‘랩:퍼블릭’ 파이널 블록 매치에 오를 TOP2가 가려졌다.

4일 공개된 ‘랩:퍼블릭’ 11회에서는 ‘크루 배틀’의 화려한 경연이 이어진 끝에 2블록, 3블록이 승리하며 파이널에 진출했다.

파이널로 향하는 마지막 관문 ‘크루 배틀’의 두 번째 라운드는, MC 박재범의 히트 앨범을 다수 프로듀싱한 차차말론의 곡으로 경연이 펼쳐졌다. 라운드의 포문을 연 3블록 레디, 차붐, 노윤하는 차붐의 아이디어와 훅으로 완성된 무대를 선보이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여기에 레디, 차붐, 노윤하의 완벽한 퍼포먼스는 호응을 이끌었다. “무대가 흠잡을 데 없이 단단했다” “곡 구성, 무대 위 퍼포먼스들이 짜임새 있었다” “그냥 한 팀이다. 빈틈없이 잘 준비했다” 등 세 사람의 호흡에 극찬이 쏟아졌다.

두 번째 무대는 6블록 가오가이, 지구인, Kohway(코웨이)가 채웠다. 6블록 특유의 재치가 담긴 문자 메시지로 시작된 무대는 중독적인 훅으로 떼창을 유발하며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음색 여신’ 유주의 피처링 역시 무대의 완성도를 한껏 끌어올렸다. 6블록 리더 가오가이는 “관객들과 눈을 마주쳤을 때 행복해하는 모습에 행복해졌다. 블록원들도 잘해서 뿌듯하고 기분이 좋다”라면서 자신감을 드러냈다.

2블록 샤이보이토비와 포기앳더바텀은 진정성 있는 가사와 몰입도 높은 무대로 공감을 일으켰고, 피처링 빅나티의 감성적인 보컬은 감동을 선사했다. 두 사람의 호소력 있는 무대에 래퍼들은 “여태까지 방송에서 본 무대 중 가장 감동적인 무대” “위로해 주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칭찬했다.

‘크루 배틀’ 마지막 라운드는 E SENS(이센스) 3집 앨범 ‘저금통’을 총괄 프로듀싱, ‘2024 한국 힙합 어워즈’ 올해의 힙합 트랙을 수상한 프로듀서 허키 시바세키의 곡으로 경연을 펼쳤다. 첫 번째 무대에는 6블록 맥대디, 해쉬스완, 조광일이 올랐다. ‘랩으로 할 수 있는 끝을 보여주겠다’라는 각오로 만들어진 무대는 파워풀 그 자체. ‘랩:퍼블릭’ 단체 의상과 가면, 웅장한 깃발, 강렬한 티키타카 등 다양한 구성들로 짜릿한 쾌감을 안겼다.

두 번째 무대를 장식한 2블록 루피, JP(제이피), OSUN(오선)은 환상의 케미스트리를 선보였다. 리허설부터 다른 블록들을 긴장하게 만든 세 사람의 무대는 시작부터 관객들의 환호가 터져 나왔다. 루피의 독보적인 플로우와 JP, OSUN의 묵직한 목소리는 다채로운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세 래퍼의 무대가 끝난 뒤에도 관객들의 환호가 이어졌다. OSUN은 “3명의 색이 모두 다르다. 마지막에 합쳐져 빛이 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고, JP는 “좋은 성적을 가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면서 파이널을 향한 각오를 다졌다.



사진|TVING

사진|TVING


허키 시바세키 라운드 마지막 무대는 끈끈한 팀워크로 뭉친 3블록 김하온, 양카일, 제임스안이 장식했다. 모든 매치에서 실력을 입증하며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김하온이 포함된 크루인 만큼 다른 래퍼들의 견제가 쏟아졌다. 특히 ‘3’을 주제로 한 무대에서 진가를 발휘한 3명 래퍼들의 완벽한 호흡은 깊은 인상을 남겼다. 관객들 역시 함께 뛰며 무대를 즐기는 모습에 3블록은 “무조건 이겼다” “김하온, 양카일, 제임스안 모두 빛난 완벽한 무대”라며 자랑스러워했다.

‘크루 배틀’의 1차 투표 결과 차차말론 라운드에서는 3블록이, 허키 시바세키 라운드에서는 6블록이 1위를 차지했다. 2블록, 3블록, 6블록이 각 라운드에서 1차 투표 1위를 한 가운데 2차 투표를 합산한 결과 2블록이 최종 1위, 3블록이 2위에 오르며 파이널 블록 매치 진출을 확정 지었다. 3위 6블록은 최종 탈락하게 됐다. 리더 가오가이는 “더 이상 열심히 할 수 없을 만큼 모든 매치를 치열하게 했다. 아쉽지만 후회는 없다”라며 마지막 소감을 전했다.

‘랩:퍼블릭’을 차지할 최후의 블록 탄생까지 단 하나의 매치가 남았다. ‘블록 깨기’와 ‘블록 토너먼트’에서 한 치의 물러섬 없는 라이벌전을 펼친 2, 3블록이 파이널 매치에서 다시 맞붙는다. 3블록 김하온은 “여전히 목표는 우승이다. 그 목표를 위해 싸울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2블록 루피는 “‘랩:퍼블릭’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무대로 우승하도록 하겠다”라는 각오를 다지며 기대를 높였다. 과연 ‘랩:퍼블릭’ 최후의 블록은 누가될지, 대망의 파이널 블록 매치에 이목이 집중된다.

그런 가운데 다섯 번째 블록 매치 ‘크루 배틀’의 두 번째 음원이 4일 발매됐다. 2블록 샤이보이토비, 포기앳더바텀의 ‘Truth hurts(트루스 허츠) (Feat. 빅나티)’, 3블록 레디, 차붐, 노윤하의 ‘티배깅’, 6블록 가오가이, 지구인, Kohway의 ‘땀범벅(Feat. 유주)’, 2블록 루피, OSUN, JP의 ‘OTL(OFF THE LEASH(오프 더 리쉬))’, 3블록 김하온, 양카일, 제임스안의 ‘3’, 6블록 맥대디, 해쉬스완, 조광일의 ‘포화’까지 총 6곡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크루 배틀’ 음원 전곡은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랩:퍼블릭’ 12회는 11일 공개된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