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박명수 형님, 아버지보다 3살 위…불편함 깨려 노력” (위대한 가이드2)

입력 2025-04-08 14: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무진 “박명수 형님, 아버지보다 3살 위…불편함 깨려 노력” (위대한 가이드2)

가수 이무진이 형님들과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

이무진은 8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코리아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2’ 제작발표회에서 “나이 차이가 많이 지만 모두 형님으로 호칭을 정리했다”고 말했다.

박명수, 최다니엘과 함께 아르헨티나를 다녀온 이무진은 “그런데 박명수 형님은 우리 아버지보다 3살 많으시다. 예능이니까 편하게 해야 하는데 어쩔 수 없는 인간으로서의 불편함이 있어서 깨는 게 첫 번째 미션이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도 “제작진 분들과 출연자 형님들이 ‘우쭈쭈’ 해주셔서 편안하게 여행에 임했다”며 거듭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고 반복해 웃음을 자아냈다.

‘위대한 가이드2’는 한국 거주 N년차 대한외국인이 가이드가 되어 모국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현지인만이 아는 스팟들을 알려주는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번 시즌에는 박명수X김대호X최다니엘 조합으로 르완다를, 박명수X최다니엘X이무진 조합으로 아르헨티나로 여행을 떠났다. 오늘(8일) 저녁 8시 30분 첫 방송.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