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픽’ 강다니엘, 같이 드라이브 가고 싶은 아이돌 [DA:차트]
가수 강다니엘이 같이 드라이브 가고 싶은 아이돌로 선정됐다.
12일 ‘나만의 아이돌을 픽한다’ 스타 투표 웹서비스 아이돌픽(idolpick)에 따르면 강다니엘은 스페셜 투표 ‘같이 드라이브 가고 싶은 아이돌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강다니엘은 4만8591픽을 받았다. 이번 투표에는 총 7만1831픽이 모인 가운데 강다니엘은 약 68% 높은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엔하이픈 희승이 16%로 2위를 기록했다.
강다니엘은 가수뿐 아니라 연기,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 왔다. 그는 지난해 9월 신보 ‘액트(ACT)’를 발매했으며 10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일본 도쿄와 오사카, 방콕, 홍콩, 멜버른, 시드니 그리고 타이베이에서 단독 콘서트를 성료했다.
강다니엘은 지난달 9일 신곡 ‘Mess’를 선보였다. 7개월 만에 발표한 신곡 ‘Mess’는 벗어날 수 없는 아픈 관계 속 혼란스러운 감정을 표현한 팝 록 장르의 곡이다. 영어 가사로 구성된 가운데 강다니엘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으며 Noday, Nickko Young가 작곡, 편곡했다.
강다니엘은 올해 시작과 동시에 일본, 아시아투어에 이어 ‘KANGDANIEL ACT TOUR in 2025’를 진행 중이다.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독일 함부르크에서 공연을 마쳤으며 13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현지 팬들을 만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