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트, 언제 이렇게 컸나~ 데뷔 첫 단독 콘서트 개최

그룹 뉴비트가 데뷔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그룹 뉴비트(NEWBEAT, 박민석·홍민성·전여여정·최서현·김태양·조윤후·김리우)는 2026년 1월 18일 오후 5시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Drop the NEWBEAT’(드랍 더 뉴비트)를 진행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3월 데뷔부터 최근 컴백 활동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뉴비트가 팬들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 뜨거운 응원을 보내준 팬들과 그동안의 여정을 돌아보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지난해 뉴비트는 데뷔와 함께 초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5세대 슈퍼루키’의 탄생을 알렸다. 이들은 지난 3월 정규 1집 ‘RAW AND RAD’(러 앤 래드)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고, Mnet 글로벌 데뷔쇼와 SBS 데뷔 팬 쇼케이스를 통해 팬들과 만났다. 이후 ‘2025 러브썸 페스티벌’, ‘KCON JAPAN 2025’, ‘KCON LA 2025’ 등 국내외 굵직한 페스티벌 무대에 잇따라 올랐다.

한편, 뉴비트는 지난 11월 6일 해외 유명 프로듀서진과 함께한 미니 1집 ‘LOUDER THAN EVER’(라우더 댄 에버)를 발표했다. ‘Look So Good’(룩 소 굿)과 ‘LOUD’(라우드)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워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Look So Good’은 공개 직후 아이튠즈 차트에서 총 7개국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K팝 장르 1위, 팝 장르 2위, 전체 장르 5위를 기록했다. 뉴비트는 대한민국 유튜브 뮤직 주간 인기 차트에서도 81위에 안착하며 TOP 100에 처음으로 진입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