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우의 승부경륜 집중분석] 광명 11경주, 강재원 선행-양승용 추입 ⑦-②-⑥ 해병대 출신 일낸다

입력 2010-12-1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번 주는 내년 상반기 등급변경을 위한 심사기준을 정하는 마지막 주이다. 따라서 승·강급을 앞둔 선수들이 변수이다. 저·중·고배당 편성이 고르게 분산되어 있는데 특히 광명우수는 토요 경주의 화약고이다.

창원은 1경주가 강축에 후착찾기. 2∼4경주는 축이 부러질 때 배당이 나올 수 있는 편성이다. 저배당 아니면 중·고배당으로 극과 극을 달릴 전망이다.

광명선발은 신인들의 선전이 기대된다. 만만치 않은 기존강자들을 만난 신인들의 임기응변이 관심사이다. 광명우수는 10, 11경주를 제외하면 혼전. 중배당이 나올 가능성이 커 이변에 대비해야겠다.

광명특선은 12경주를 제외하면 축에 후착찾기 편성으로 경주권을 압축해 노려볼 만하다.


● 광명2경주

기존 선발강자 ①함창선과 신인 선발강자 ⑤최재봉의 진검승부이다. 출발대가 불리한 ⑤의 선행을 ①이 마크 추입 노리는 상황이 기본이다. 이들의 후미를 운영이 노련한 ②유영호가 마크를 노릴 듯. 1-5 복승에 1-2-5 삼복승을 추천한다.


● 광명5경주

한수 우위의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 신인 선발강자 ①김민균이 강축으로 후착찾기 편성이다. 부산경륜공단 출신으로 친분이 있는 부산팀 ③김종원과의 협공이 기대된다. 객관적인 전력상 기존 선발강자 ⑤신균섭이 도전에 나설 듯하다. 1-3.5 쌍승으로 노려볼 만하다.


● 광명11경주

해병대 출신이 다수 편성된 경주이다. ②강재원의 선행에 대해 같은 해병대 출신 ⑦양승용의 추입이 기대된다. 같은 영남권 ④김득희 또는 해병대 출신 ⑥김선우가 마크 대결에 나설 전망이다. 7-2-4, 7-2-6, 7-4-6 삼복승을 권한다.


● 광명14경주

특선강자 ②노태경이 강축으로 후착찾기 편성이다. ②와 친분이 두터운 부산시청 선배 ⑤배민구와의 협공이 기대된다. ‘벨로드롬의 여우’ ⑦김우년이 마크 대결에 나설 듯. 2-5 쌍승 주력에 2-5-7 삼복승으로 노려볼 만하다.


경륜위너스 예상부장(ARS 060-707-2112)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