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된 휴식” 안우진 1군 엔트리 말소, 대체 선발 찾아야 할 키움

입력 2023-05-31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키움 안우진. 스포츠동아DB

“10일 뒤에 바로 옵니다.”

키움 히어로즈 우완투수 안우진(24)이 31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을 앞두고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부상이 아닌 휴식 차원의 엔트리 말소다.

안우진은 올 시즌 1선발로 개막전부터 꾸준히 선발로테이션을 돌았다. 11경기(67.1이닝)에서 3승4패, 평균자책점(ERA) 1.87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승운이 따르지 않아 승리보다 패전이 더 많아졌다.

안우진은 30일 대전 한화전에 선발등판해 5이닝 6탈삼진 2실점(1자책점)을 기록했다. 퀄리티스타트(QS·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 투구)는 작성하지 못했지만, 선발투수로는 준수한 성적이었다. 그러나 이날 키움 타선은 또다시 침묵했고, 결국 1-7로 져 안우진은 시즌 4패째를 안았다.

키움 홍원기 감독은 31일 “말소는 원래부터 예정돼 있는 것이었다. 계획대로 선발로테이션을 몇 바퀴 돈 뒤 휴식을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에도 비슷한 시점에서 휴식을 줬다. 올해는 사실 두 바퀴 정도 늦었다. 그래도 지금 시점에서 결정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본다. 한 차례 쉬어 가는 차원이라고 보면 된다”고 덧붙였다.

홍 감독은 향후 계획에 대해선 “10일만 휴식을 취한 뒤 곧바로 (1군으로) 올라온다. 회복훈련만 진행한 뒤 2군에서 남은 일정을 소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체 선발에 대해선 “(6월) 3일이 되어봐야 알 것 같다”며 신중을 기했다. 안우진의 자리에 들어갈 대체 선발은 현재 상황으로는 6월 4일 인천 SSG 랜더스전을 맡아줘야 한다.

키움은 안우진과 함께 우완 불펜투수 김동혁도 이날 1군에서 말소했다. 그 대신 우완투수 김선기와 내야수 김수환을 1군으로 콜업했다.

대전 | 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