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런 예고’ 피프티 피프티, 英 차트 ‘10주 연속 차트인’

입력 2023-06-03 08: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CUPID’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 10주 연속 차트인 했다.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지난 2일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9위를 기록해 TOP 10에 재진입에 성공했다.

이는 10주 이상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차트인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시 순위 상승에 성공한 것. ‘큐피드’의 ‘롱런’이 예고되고 있는 것.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정상을 향해 달려가던 ‘큐피드‘는 지난 2주간 잠시 TOP 10을 벗어난 바 있다. 하지만 이미 기세가 오른 피프티 피프티 신드롬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었고, 리스너들의 스트리밍이라는 정공법으로 다시 TOP 10에 복귀하게 됐다.

높은 순위와 더불어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10주 연속 차트인 역시 놀라운 기록이다. 이는 K팝 걸그룹 단독곡 중 최장 진입 기록이다. K팝 걸그룹 기록인 두아 리파와 블랙핑크의 콜라보레이션 곡 ‘Kiss and Make Up’의 12주에도 접근하고 있다.

‘CUPID(Twin Ver.)‘는 최근 음원서비스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음원 발매 94일만에 스트리밍 3억회를 기록할 만큼 리스너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는 K팝 걸그룹 중 최단기간인 블랙핑크 'Pink Venom'(93일)에 이은 2번째 기록으로 신인 걸그룹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리스너들의 픽으로 시작된 피프티 피프티의 흥행은 이제 리스너들의 사랑으로 그 기세를 굳혀가고 있다. 세계를 사로잡은 ‘큐피드’의 롱런이 기다려진다.

사진제공_어트랙트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