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스트레이키즈 현진 학폭 의혹 입장

입력 2021-02-23 07: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스트레이키즈 현진 학폭 가해 의혹
JYP "사실 확인에 최선"
"일부 루머에는 강경대응"
그룹 스트레이키즈 현진 측이 과거 학교 폭력 가해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3일 공식 사이트에 "당사는 본 이슈에 대해 사실 확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문제가 제기된 시점,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 및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청취 중이며, 게시자가 허락한다면 게시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것도 고려 중에 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나 "현재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의도적으로 악성 루머를 생성 및 게시하는 유포자들도 확인했다"라며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할 예정"이라고 강경한 대응을 예고했다.

지난 22일 현진의 동창이라고 주장하는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현진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폭로글을 게재했다.


● 스트레이키즈 현진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현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고 있는 현진 관련 이슈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우선 당사는 본 이슈에 대해 사실 확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문제가 제기된 시점,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 및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청취 중이며, 게시자가 허락한다면 게시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것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다만, 현재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의도적으로 악성 루머를 생성 및 게시하는 유포자들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다양한 루트를 통한 상세 조사를 진행하여 왜곡되지 않은 정확한 사실관계를 규명하고자 하며,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명확한 사실 규명을 통한 아티스트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사실과 다른 루머 유포에 대해 원칙대로 강경대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