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는 4일 오후 일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5월 15일 일본 싱글 3집 'Algorhythm'(알고리듬) 발매 소식을 전했다.
이번 싱글 앨범은 2023년 10월 정규 1집 'RINGO'(링고) 이후 약 7개월 만의 현지 컴백으로 큰 기대를 모은다.
새 앨범 및 타이틀곡 제목인 'Algorhythm'은 'I'll go with my rhythm'이라는 표현을 활용해 만든 단어로 '틀에 박힌 알고리즘은 무시하고 자신만의 리듬으로 빛내자'라는 그룹 특유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Algorhythm'과 'No Biggie'(노 비기), 각 곡의 인스트루멘털 음원까지 총 4트랙이 실린다.
싱글 발매에 이어 5월에는 두 번째 월드투어 'ITZY 2ND WORLD TOUR <BORN TO BE>'(<본 투 비>)의 일본 공연을 펼친다. 2023년 2월 첫 월드투어 '<CHECKMATE>'(<체크메이트>) 일환 일본 단콘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의 현지 단독 공연.
당초 5월 18일~19일 도쿄 국립 요요기 경기장 제1체육관에서 총 2회 전개될 예정이었으나 팬들의 열띤 반응에 힘입어 17일 도쿄 공연 1회를 추가했고 22일 오사카 오사카성 홀 단콘 개최도 확정했다.
ITZY는 서울, 방콕, 뉴질랜드 오클랜드, 시드니, 멜버른 단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