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걸’ 안재홍 “은퇴→주오남 영혼설…너무 감사하고 행복” [DA:인터뷰①]

입력 2023-08-26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안재홍이 넷플릭스 ‘마스크걸’ 공개 이후 뜨거운 반응에 대해 입을 열었다.

안재홍은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인터뷰를 통해 기자들을 만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안재홍은 ‘마스크걸’ 공개 이후 뜨거운 반응에 대해 “체감하고 있는 것 같다. 재밌게 봐주셨다는 반응도 많고, 지인과 친구들도 잘 봤다고 연락을 주셔서 너무 감사해하고 있다”라고 주변 반응을 이야기하며, ‘은퇴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에는 “그런 반응들이 너무 재밌더라. 삼켰다 뱉어내라 등의 반응은 감사하다. 그 인물 자체로 바라봐주신다는 생각이 든다. 주오남을 구현하기 위해 공들인 부분이 있는데, 큰 목표는 캐릭터 그 자체로 보이길 바랐다. 그렇게 봐주시는 반응들이 감사했다. 반응들이 너무 재밌다. ‘주오남의 영혼이 들어왔다’는 이야기도 재밌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렇게 처음 예고편이 공개된 이후 무엇보다 안재홍의 주오남이 큰 주목을 받았다. 이에 안재홍은 “예고편이 처음 공개가 되고, 주오남이 1초 등장했는데 엄청 화제가 돼서 재밌었다. 오히려 너무 웹툰과의 싱크로율을 말씀해 주셔서 감사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부분이었다”라며 “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마음이다. 들뜬다는 마음보다는 선명해지는 것 같다. 연기자로서 더 잘해야겠다, 앞으로 더 잘 해나야겠다는 마음들이 선명해지고 분명해진다는 느낌이 든다 요즘에. ‘아이시뗴루’라고 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극중 안재홍은 김모미를 짝사랑하는 회사 동료 주오남을 맡아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