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진 이복동생 한미자 “힘들어…겨우 버텨” (뮤즈강림)

입력 2021-05-18 2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톱모델 한혜진이 패션 뷰티 브랜드들에 찰떡인 ‘뮤즈’ 발굴을 위해 새로운 부캐(서브 캐릭터) ‘한미자’로 분했다.

17일 카카오TV에서 공개된 서바이벌 오디션 ‘뮤즈강림’에서는 패션 뷰티 브랜드들의 ‘뮤즈’를 찾기 위해 MC로 나선 한혜진이 맹활약 하는 모습이 담겼다. 한혜진은 어떤 브랜드를 만나도 최고만을 만들어 내는 전설의 톱모델 한혜진의 이복동생 한미자로 등장해 브랜드 뮤즈를 강림하게 하는 초특급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알렸다. 알 없는 뿔테 안경을 끼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강렬하게 등장한 한혜진은 부캐 연기가 쉽지 않은 듯 “쉽지 않구만”, “저도 굉장히 힘듭니다”, “지금, 겨우 버티고 있어요”라며 순간순간 웃음을 참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이내 곧 브랜드와 어울리는 뮤즈를 만들기 위해 뮤즈 후보들의 스타일링부터 사진 찍는 포즈 하나하나까지 본인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바이브로 현장을 디렉팅하며 톱모델 다운 포스를 드러냈다.

의뢰 받은 브랜드들의 뮤즈를 발굴하기 위해 캐스팅 디렉터로 나선 배우 이명훈과 개그맨 김승혜의 활약도 웃음 시너지를 냈다. 두 사람은 한혜진의 부캐 ‘한미자’가 CEO로 있는 ‘미자 그룹’에서 입사 동기 캐스팅 디렉터로 만났다는 설정 아래, 첫 만남부터 말리기 어려운 높은 텐션으로 웃음 경쟁을 시작한 것. 두 사람은 ‘반사판 피부’를 가진 뷰티 뮤즈를 찾으라는 ‘한미자’ 대표의 지령을 받고 서울 시내를 샅샅이 뒤지는 것은 물론 SNS 여신들에게 DM을 보내는 적극성을 보인 결과, 두 캐스팅 디렉터를 뛰어 넘는 텐션을 가진 예비 뮤즈 후보들을 발굴해냈다. 전직 승무원 출신인 ‘서울숲 여신’ 박소연과 SNS 셀럽인 ‘운동복 여신’ 곽수진이 최종 뮤즈 후보로 낙점된 것.

두 뮤즈 후보는 국내 톱클래스 메이크오버 전문가들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시노, 매거진 '데이즈드' 이겸 편집장, 포토그래퍼 김영준으로 꾸려진 전문가 멘토들의 활약과 그 누구보다 뮤즈의 역할에 대해 잘 알고 있는 한혜진의 감독 아래 최종 1인의 뮤즈 선정을 위한 콘셉트 화보 촬영에 나섰다. 콘셉트 화보를 두고 브랜드 담당자들의 꼼꼼한 심사를 거친 결과, 한혜진을 닮고 싶다는 마음을 고백한 '운동복 여신' 곽수진이 ‘뮤즈강림’ 1호 브랜드 뮤즈로 선정됐다.

최종 브랜드 뮤즈로 선정된 ‘운동복 여신’ 곽수진은 패션지 데이즈드와 디지털 화보를 촬영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것을 기약해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를 갖게 했다. 특히 18일 밤 9시 30분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해당 브랜드의 라이브 커머스에서 쇼호스트로 바로 데뷔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 최종 뮤즈 1인은 구독자 130만 명을 보유한 뷰티 유튜버 ‘라뮤끄’와 함께 브랜드 뮤즈로서 라이브 커머스에 등장해 뷰티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시청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직접 경험 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한혜진을 비롯한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브랜드 뮤즈로 새롭게 탄생한 쇼호스트가 전하는 실질적인 뷰티 꿀팁과 자신만의 관리 비법 등을 생생하게 전달 할 계획이다.

‘뮤즈강림’은 매주 월요일 오후 3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