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 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입력 2024-02-14 11: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전시청 전경. 사진제공ㅣ대전시청

대전시와 대전 일자리 경제진흥원이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인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국비 10억 4,600만 원을 확보했다. 현재 ’2024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청년 도전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도전(5주), 도전+(15주, 25주)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1:1 밀착 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등으로 구직 동기를 상실한 만 18~39세 청년 225명과 자립 준비 중인 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소 및 퇴소자, 북한 이탈 청년 등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에게는 참여 수당이 지급되며, 수료 및 취업 시 최대 35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워크넷 구직 등록,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워크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및 대전비즈누리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고, 문의 사항은 대전시 일자리경제과 또는 대전 일자리 경제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얼어붙은 고용시장에서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까지 안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전)|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