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신규 임용교사 대상’ 직무연수 실시

입력 2024-02-19 10: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전교육청 전경. 사진제공ㅣ대전교육청

전문 역량 강화 및 현장에서의 직무 수행 능력 향상↑
대전교육연수원은 2월 13일부터 23일까지 유치원 교사 5명, 초등학교 교사 16명, 중학교 교사 87명으로 구성된 신규 임용교사 108명을 대상으로 ‘2024 신규임용 예정 교사 직무연수(배움)’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수는 유·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각각 58시간씩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대전광역시교육청의 교사 임용시험에서 최종 선발 과정을 통과한 신규 교사들이 성공적인 교육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과 자질을 갖추도록 하는 데 있다.

또한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에서의 직무 수행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연수 내용은 교육활동 보호 및 침해 예방, 인공지능과 미래 교육, 교육과정 기반 수업 디자인, 학급경영, 대전 교육정책의 이해, 교원 인사 및 복무관리, 업무포털의 이해와 활용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신규 교사들이 향후 학교 현장에 배치될 때 필요한 필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프로그램과 더불어 신규 교사들은 향후 학교 배치와 연계되는 30시간의 멘토링 직무 연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통 능력을 향상해 성공적인 교육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키울 수 있다. 전반적으로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신규 교사들이 귀중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학교 현장에 적응하며 전문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대전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의 학교 현장 조기 적응을 지원하고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대전교육연수원은 다양한 연수를 통해 신규교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전)|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