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직업계고등학교 설명회 모습.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1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강원 직업교육 설명회’에는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특성화 교육과정과 정책을 안내하고, 진학 전문 지원관을 초청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효과적 선취업 후학습 방법에 관해 설명했다.
또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입학 담당 교사들과의 1:1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설명회는 3회에 걸쳐 △7월 6일 춘천(베어스 호텔 의암홀) △10일 원주(오키드 호텔 오키드 홀) △13일 강릉(강릉중앙고 소강당)에서 권역별로 진행됐다.
각 권역 설명회에 학생, 학부모, 교육관계자 100여 명이 참가해 직업교육에 대한 관심과 큰 호응을 보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직업계고등학교 관련 정보를 얻기 어려웠는데, 직업교육 관련 정보는 물론 학교나 학과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까지 모두 얻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이러한 설명회가 매년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남호 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을 고려한 직업교육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중학생들의 진로 결정과 본인에게 맞는 학교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고등학교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학교 문화 소개 및 설명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춘천|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