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청소년상’ 수상 후보자 공모

입력 2023-04-11 11: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울산시청

- 4월 28일까지 접수, 8명 이내 선정
- 최고 모범 청소년 1명 ‘청소년 대상’ 수여
울산시가 오는 28일까지 ‘2023년 울산시청소년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수상후보자는 추천자격에 따른 공적이 뚜렷하고 공고일인 지난 6일 기준 현재 2년 이상 시에 거주하고 있는 9~24세 청소년으로 시는 내달 중 심사위원회를 통해 8명 이내로 선정 후 이 중 최고의 모범 청소년 1명에게는 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추천 자격은 ▲부모 등에게 효도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며 예의와 신의를 갖춘 청소년 ▲근면과 성실로 산업체에서 보람을 가지고 정진하는 청소년 ▲이웃이나 지역사회를 위해 혁혁한 봉사를 한 청소년 ▲역경 속에서도 학업에 임하여 그 성적이 우수하여 장래가 촉망되는 청소년 등 여러 방면에서 타인에게 모범이 되는 청소년이다.

청소년상 추천은 시 교육감, 구청장·군수, 관내 청소년 기관·단체장, 시청 관련 부서를 통해서 추천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고시공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울산시청소년상’은 지난 2013년 조례 제정에 따라 2014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 10주년을 맞아 일부 용어와 시상 기준을 정비해 여러 면에서 본보기가 되는 최고의 모범 청소년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스포츠동아(울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