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영동군이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ㅣ영동군청
11일 군에 따르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주민자치위원 역할과 책임 등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타 지자체의 주민자치 우수사례, 주민참여 우수사례 등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주민차지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영철 군수도 특강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 군수는 “진취적인 자세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지역발전을 앞당기며 영동군이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실현되고 있다”라며 “지역을 위해 변함없는 역량을 발휘해 주길 바란”라고 말했다.
●적십자봉사원,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동지구협의회가 지난 9일 영동청소년수련관에서 봉사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영동지구협의회 봉사원 300여명 참여해 체육대회 등 봉사원들의 화합을 도모했다. 또 우수봉사원들에게 표창패도 수여하고 봉사원 구호와 봉사원의 노래를 제창하며 우리 지역 소외된 이웃에 대한 아낌없는 헌신과 봉사 정신을 다짐했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노란옷의 천사’ 적십자봉사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적십자 특별회비(100만원) 전달식과 우수봉사원의 표창패를 수여했다.
한편 수상자 명단은 ▲군수 표창은 영동봉사회 김성헌, 학산봉사회 전우경 ▲국회의원 표창은 매곡봉사회 안순희, 심천봉사회 이병곤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은 용산봉사회 최영순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회장 표창은 진달래봉사회 손옥미, 황간봉사회 조순애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협의회장 표창은 양강봉사회 배순이, 양산봉사회 박영숙, 부녀봉사회 강성숙 ▲군의장 공로패는 희망봉사회 박명아, 추풍령봉사회 김경숙이다.
스포츠동아(영동)|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