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청년사연 영상 공모전 ‘썰프라이즈’ 개최

입력 2024-03-21 14: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0분 분량 영상 제작, 총상금 500만원 지원

10분 분량 영상 제작, 총상금 500만원 지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청년영상 제작지원 ‘썰프라이즈’ 청년 사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은 대구·경북 19세~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1일부터 내달 17일까지 구글폼과 이메일로 사연을 접수한다. 필요한 신청 서류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제는 취업과 창업, 진로, 주거, 육아, 사회관계 등 청년 관심 분야를 약 10분 분량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사연을 보내면 된다.

참여작 가운데 총 8편의 사연을 선정해 전문가 멘토링과 촬영을 진행한 후, 청년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송출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최신 트렌드에 맞춰 TV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 콘텐츠로도 제작해 송출할 예정이다.

완성된 청년 영상 콘텐츠는 올 연말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장려상 2편을 선정해 시상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재능과 꿈이 있는 지역 청년의 창작 활동을 지원해 청년들이 건강하고 활발하게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며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는 한편, 문화적 발신을 통한 청년 문화 발전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영상 제작지원은 수성구가 지난해 대구시 최초로 시도한 것으로, 방송전문가와의 매칭을 통해 청년이 직접 기획한 스토리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TV 방송 프로그램으로 편성¤송출하는 사업이다.

스포츠동아(대구) 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