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년센터 ‘스타강사 양성사업’ 성황리

입력 2024-04-01 16: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3월 30일 영광문화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린 ‘학교 공부로 완성하는 대입 준비’ 공개강좌. 사진제공|박성화 기자

지난 3월 30일 영광문화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린 ‘학교 공부로 완성하는 대입 준비’ 공개강좌. 사진제공|박성화 기자

청년 학부모와 예비 청년을 위한 대입 준비 공개강좌 개최
전남 영광군 청년센터가 지난 3월 30일 영광문화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80여 명의 청년 학부모와 예비 청년을 위한 “학교 공부로 완성하는 대입 준비” 공개강좌를 개최하여 성공적인 대학입시를 위한 확실한 지침을 제시했다.

1일 영광군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활약하는 교육계의 스타강사 진동섭 한국 진로 진학정보원 이사를 초빙하여, 진행된 이번 강연은 관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주제에 청년 학부모 및 예비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진동섭 이사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대입 전형 요소의 특징 요강, 대학입시 환경 변화에 따른 대비 방안, 효율적인 공부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며 청년들의 꿈을 응원했다.

특히, 학교 공부를 중심으로 전략적인 대입 준비를 강조하며,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예비 청년들의 자기 주도 학습 능력 향상에 기여했다. 강좌에 참여한 청년 학부모와 예비 청년들은 강연을 통해 대학입시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받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좌에 참여한 영광 청년은 이번 강연을 통해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년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광군 청년센터 박성문 센터장은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번 강연에 참여하지 못한 청년 학부모와 예비 청년을 위해 영광군 청년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영상 제작하여,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강의 내용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영광군 청년센터는 스타강사 양성사업을 비롯하여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영광군에 거주하는 만 18세~45세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영광군 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 가입 시 신규 프로그램 개설 관련 문자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영광군 청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동아(영광)|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