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화면, 주요 감염병 정보 배치
감염병 통계 등 5개 분야로 상단 메뉴 구성
부산시 홈페이지 ‘감염병 포털’ 메인 화면.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 홈페이지 ‘감염병 포털’ 메인 화면.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가 지난 19일부터 시 감염병 홈페이지 ‘감염병 포털’을 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감염병 포털은 시민이 최신 감염병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감염병을 자발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는 주요 감염병 정보를 배치하고 시각적으로 강조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상단 메뉴를 ▲감염병 통계 ▲감염병 정보 ▲예방접종 ▲감염병 소식 ▲자주 묻는 질문, 총 5개 분야로 구성했다.

‘감염병 통계’에서는 시 감염병 신고현황, 표본감시감염병, 주간 감염병 소식을, ‘감염병정보’에서는 법정감염병, 해외감염, 감염병 지침을 볼 수 있다.

또한 ‘예방접종’에서는 국가필수 예방접종, 기타 예방접종, 예방접종 주의 사항이, ‘감염병소식’에는 공지 사항, 보도자료, 홍보자료, 교육자료가 게시돼 있다.

아울러 ‘자주 묻는 질문’에서는 감염병에 대한 188개의 질문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감염병 포털을 통해 시민을 위한 감염병 정보와 정책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 지속적으로 최신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감염병 포털 개설로 시민에게 내게 힘이 되는 감염병 정보를 제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갔다고 생각한다”며 “시는 포털이 시민건강 보호에 이바지하는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시민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