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봉동 주민총회 성료…숙원사업 10건 의결

입력 2024-10-11 17:35:5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1일 열린 ‘제3회 고봉동 주민총회’가 끝난뒤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고양시

11일 열린 ‘제3회 고봉동 주민총회’가 끝난뒤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고양시


지역주민 100여명 참석…“주민 의견반영 최선”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고봉동 주민자치회(회장 조명휘)는 11일 ‘고봉동 커뮤니티센터’(지영동 소재)에서 ‘제3회 고봉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이상원 경기도의원, 권용재 시의원, 이기헌 국회의원실 이성한 보좌관, 우상훈 벽제농협조합장, 문영기 고봉동장, 고봉동 직능단체장, 주민자치회위원 등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이번 총회는 지난 9월 중 사전 설문조사 형태로 실시 한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참석주민 과반 이상의 찬성으로 2025년도 자치사업 4건, 주민숙원사업 6건 등 모두 10건을 의결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자치사업으로 의결된 사업은 △내 마을 내 고장 가꾸기 사업  △주요 등산로 정비 및 운동기구 설치사업 △사랑의 나눔 농사체험 및 마을 김장 문화잔치 사업 △마을 표지판 및 표석 설치사업이다.

이와 함께 의결된 주민숙원사업은 △마을안길 정비요청 △주민기피시설 허가 시 주민의견 반영 추진 △고봉동 마을 순환버스 운영 △오폐수 등 무단방류 단속 및 방치 폐기물 처리 요청 △소하천 정비사업 추진 △관리지역 세분화 사업 재검토 등이다.

조명휘 고봉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만큼 여러 안건들이 지역주민들을 위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 참석자들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등 고양시 핵심 시책에 적극 동참했다. 



고양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고성철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