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예천군, 변화도모 4기 주니어보드 워크숍

입력 2025-03-16 09:13:1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4기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예천군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4기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예천군



정책 발굴 본격적 활동 시작
예천군은 13, 14일 양일간 경주 코오롱 호텔에서 혁신 주니어보드(변혁도모) 정책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6일, 5개팀 22명으로 발대식을 가진 올해 4기 주니어보드 단원들은 발굴된 정책이 실질적인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어느해보다 빨리 ‘변혁의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 단원들은 대한민국 사회트렌드 이슈 분석을 통해 공직사회와 사회 환경 변화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책 과제 발굴을 위한 정책기획 역량 강화는 물론 표준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통해 조직 혁신과 정책발굴에 필요한 기량을 다졌다.

또한 경주 황리단길 등 골목상권 중심의 문화 관광지를 탐방하고 선진지 정책사례를 분석을 통해 지역관광개발, 생활인구 유입정책 등 실현가능성이 높은 정책 아이디어 발굴의 기회를 가져 기대감을 높였다.

혁신 주니어보드 단원들은 4월부터 인구, 문화관광, 지역 현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전문가 컨설팅 및 조별 선진지 견학 등의 정기 프로그램 과정을 거쳐 7월 말 사업계획 발표회에서 결과물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는 군정에도 반영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혁신 주니어보드 단원들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정책 아이디어가 군정 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되길 기대하며, 실질적인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주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나영조 기자



    0 / 300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