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5월의 패밀리 Day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청송군

청송군 5월의 패밀리 Day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청송군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웃음과 감동이 함께한 저녁”
청송군가족센터는 지난 28일 청송군 청소년수련관 실내집회장에서 ‘5월의 패밀리 Day’ 행사로 마술 공연을 개최하며 50여 명의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패밀리 Day’는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고, 지역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청송군가족센터가 기획한 정기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에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마술올림픽 수상 이력을 보유한 픽션컴퍼니 송승호 아티스트가 출연해 수준 높은 버라이어티 매직쇼를 선보였다. 특히 손과 빛으로 그리는 ‘쉐도우 그래피’와 비둘기의 무한 변신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이어졌고, 아이들과 가족들은 눈을 떼지 못한 채 환호와 탄성을 보냈다.

공연 중 한 어린이가 무대에 올라 직접 마술에 참여한 ‘공중부양’ 장면에서는 객석에 있던 아버지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해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약 1시간 동안 펼쳐진 마술 공연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상상의 세계로 빠져드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으며, 가족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를 마련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들이 겪는 어려움 속에서도 아이들과 가족의 웃음소리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의 유대를 강화하고 가족의 가치를 되새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청송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