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 전경. 사진제공 ㅣ 경북도

경상북도청 전경. 사진제공 ㅣ 경북도




‘#응원해! 챌린지’ 10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
경상북도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범국민 응원 캠페인 ‘#응원해! 챌린지’를 10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APEC 정상회의 D-30을 맞아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결집하기 위해 기획된 온라인 이벤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국민에게 친숙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응원 메시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사진이나 영상을 제작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한 뒤, 해시태그 ‘#APEC2025KOREA응원해’와 APEC 준비지원단 공식 계정(@apec2025korea_gyeongju)을 함께 표기하면 된다. 이후 게시물 링크와 간단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응모가 최종 완료된다.

행사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스타사인 에코백 △APEC 기념 첨성이 인형 △신라의 미소 소스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특히 첨성이 뱃지 등 일부 상품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만 제공되는 한정판 기념품이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6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김상철 APEC 준비지원단장은 “APEC 성공을 위해서는 국민 모두의 관심과 성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젊은 세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큰 힘이 될 것이다. 응원 메시지 하나하나를 소중히 받아 역사에 남을 APEC 개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경주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