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참여형 김장 나눔 행사… 요리쇼·공연·체험 프로그램 큰 호응

백경현 재단(윈쪽 여섯번째)은 6일 구리광장에서 열린 ‘2025 와구리 김장축제‘에서 김장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ㅣ구리시

백경현 재단(윈쪽 여섯번째)은 6일 구리광장에서 열린 ‘2025 와구리 김장축제‘에서 김장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ㅣ구리시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백경현, 이하 재단)은 지난 6일 구리광장에서 열린 ‘2025 와구리 김장축제’가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 따뜻한 겨울 분위기를 전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축제는 시민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고, 그 일부를 지역 소외계층에게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 참여·나눔 중심의 겨울 축제다.

행사장에서는 ▲시민 김장 체험(5kg 가져가기 + 3kg 기부) ▲흑백요리사 이모카세 김미령 요리사의 김장 요리쇼 ▲태진아 공연 ▲조영재(가야금) & 아인스바움 윈드 챔버 연주 ▲지역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다양한 세대의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기찬 축제 분위기가 이어졌다.

특히 직접 만든 김치 5kg을 가져가고 3kg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은 시민 참여형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이바지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백경현 이사장은 “첫 번째로 열린 와구리 김장축제가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구리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고성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