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가 고층건축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지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경산소방서

경산소방서가 고층건축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지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경산소방서




펜타힐즈더샵1차 현장지도점검·합동소방훈련 실시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고층아파트 대형 화재를 계기로 관내 고층건축물의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난 16일 펜타힐즈더샵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소방서장 주관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여해 건물 대표자와 경영진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당부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소방대원 19명과 소방차량 7대를 동원한 관계인 합동 소방훈련을 병행 실시했다. 훈련은 고층건축물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초기 화재 대응, 인명 대피, 현장 지휘체계 운영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입주민들의 자율적인 안전의식 제고와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고층건축물 우리집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도 추진하며,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과 대피 방법을 안내했다.

경산소방서는 앞으로도 고층건축물 등 화재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과 실효성 있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경산 ㅣ심현보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심현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