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이스트(JR, Aron, 백호, 민현, 렌)가 가온 차트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4월 29일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를 발매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린 뉴이스트가 가온차트 2019년 18주 차(2019.04.28~2019.05.04 집계 기준)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뉴이스트의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와 타이틀곡 ‘BET BET(벳벳)’은 가온차트 앨범 차트와 다운로드 차트, BGM 차트 1위에 랭크, 대세돌 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까지 전 곡이 다운로드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믿고 듣는 뉴이스트’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특히 뉴이스트는 미니 6집으로 초동 판매량 22만장을 돌파하며 한터 차트 음반 부문 주간 차트(04.29~05.05 집계 기준)에서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냈고 데뷔 이래 가장 높은 음반 판매고를 올리며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더불어 지난 8일 방송된 MBC 뮤직 ‘쇼! 챔피언’에서는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BET BET(벳벳)’으로 데뷔 8년 만에 1위를 차지하며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뜻깊은 쾌거를 이뤄냈다.
이처럼 뉴이스트는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까지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각종 음원 차트 1위 및 상위권을 차지한 데 이어 13개국의 해외 아이튠즈 탑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석권, 10개국에서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뉴이스트는 미니 6집의 타이틀곡 ‘BET BET’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가고 있으며, 오늘(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화려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