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의 발라드 신곡이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청하는 지난달 29일 발매한 뮤직 프로젝트 ‘New.wav(뉴웨이브)’ 두 번째 싱글 ‘솔직히 지친다’로 1일 오전 9시 기준 지니, 소리바다, 벅스 등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멜론, 바이브, 플로 등 전 음원사이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청하는 발라드곡으로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며 그를 향한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했다. 무엇보다 ‘퍼포먼스퀸’의 감성적인 변화가 담긴 곡이라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솔직히 지친다’는 새벽 공기를 머금은 앰비언트와 함께 시작되는 곡으로, 어쿠스틱 악기들과 청하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섬세하게 더해져 강한 몰입감을 안긴다. 여기에 담담하게 마음을 털어놓는 순간부터 고조되는 감정의 폭을 밀도 있게 담아내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특히 ‘솔직히 지친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조보아가 출연해 한 편의 영화 같은 작품을 완성, 청하의 아련한 보이스와 조보아의 섬세한 감성 연기가 어우러져 리스너들에 더욱 짙은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청하가 이번에 참여한 ‘New.wav’는 MNH엔터테인먼트에서 출자한 뮤직 프로젝트로 ‘대중가요계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겠다’는 사전적 의미 ‘New Wave’와 음원 확장자명 ‘wav’를 차용, 새로운 음악 ‘New.wav’라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사진 = MNH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