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락된 우주 안에 사랑” 원위, 웅장한 밴드 멜로 [DA:신곡]

입력 2021-11-23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밴드 원위(ONEWE/용훈·강현·하린·동명·키아)가 오늘(23일) 오후 6시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 타이틀곡 '별 (STAR)'을 선공개했다.

타이틀곡 '별 (STAR)'은 멤버 용훈과 키아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하늘이 정해준 너와 나의 운명적인 만남을 별에 비유한 노래다. 원위만의 밴드 합주가 곡의 기승전결을 더욱 의미있게 만든다.

특히, '별 (STAR)'은 원위가 진행 중인 '우주 시리즈'의 연장선이 되는 곡이다. 한국 록이 전성기를 이루던 시절의 진한 향기를 담은 탑 라인과 기타 솔로가 감정을 폭발시키는 기폭제가 돼 웅장한 분위기를 낸다.

함께 공개된 '별' 뮤직비디오는 은하계를 연상케 하는 보랏빛 하늘을 배경으로 한다. 그 안에서 밴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원위는 아련하고 애절한 감성을 연기했다.

선공개한 신곡 '별 (STAR)'이 포함된 원위의 두 번째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는 내달 7일 발매된다. 앨범에는 곡에 대한 원위의 첫 아이디어를 스케치한 최초 가이드 버전 음원이 수록됐으며 원위의 자연스럽고 진솔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나아가 원위는 내년 1월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꾸준히 음악적 성장을 이룰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