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원어스 ‘스테이’, 음악도 관계성도 착착 감기네 (종합) [DA:신곡]

입력 2021-12-21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원위·원어스 ‘스테이’, 음악도 관계성도 착착 감기네 (종합) [DA:신곡]

RBW 형제그룹 원위(ONEWE)와 원어스(ONEUS)가 겨울 시즌송으로 함께 돌아왔다. 데뷔 전 진행한 합동 프로젝트에서 선공개한 곡을 몇 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오늘(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원위와 원어스가 함께 부른 디지털 싱글 ‘STAY(스테이)’가 발매됐다.

겨울이 오면 잊지 못하는 사랑하는 이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담은 ‘STAY’는 록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편안하고 낭만적인 탑 라인을 곁들인 컨템포러리 팝 장르의 곡이다. 두 그룹과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히트메이커 이상호와 서용배, 박우상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원위와 원어스는 올 한 해 큰 사랑을 전해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STAY’를 2021년 버전으로 재녹음했다. 마치 한 그룹처럼 조화를 이루는 보컬이 리스너들의 고막을 사로잡는다. 이들은 뮤직비디오에서도 형제 그룹의 끈끈한 관계성을 드러내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원위는 용훈(보컬), 강현(기타), 하린(드럼), 동명(키보드/보컬), CyA(베이스/랩)로 이루어진 5인조 밴드다. 데뷔 이래 모든 앨범 작사, 작곡, 편곡 및 프로듀싱 등을 진행해온 원위는 지난달 '우주 시리즈'인 '별 (STAR)'을 발매했다. 2022년 1월 두 번째 미니앨범 활동을 앞두고 있다. 원어스는 RAVN,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으로 구성된 6인조 보이그룹이다. 최근 발매한 미니 6집 'BLOOD MOON'은 초동 판매량 17만 장을 돌파했으며 첫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거머쥐기도 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