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마크 첫 솔로곡 ‘Child’, 메랩X메댄의 반전 매력 (종합)[DA:신곡]

입력 2022-02-04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NCT 마크 첫 솔로곡 ‘Child’, 메랩X메댄의 반전 매력 (종합)[DA:신곡]

NCT 메인래퍼이자 메인댄서 마크가 첫 솔로곡 ‘Child’(차일드)를 공개했다. 그룹의 컬러와 전혀 다른 센티한 분위기의 자작곡을 선보이며 새로운 매력을 드러냈다.

마크가 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Child’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마크의 ‘Child’는 NCT의 다양한 음악 활동을 만날 수 있는 아카이빙 프로젝트 SM ‘STATION : NCT LAB’(스테이션 : 엔시티 랩)의 첫 번째 곡. 마크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힙합 장르의 곡으로, 유니크한 베이스 신스와 일렉 기타 사운드가 센티한 감성을 자아낸다.

마크는 ‘Child’를 통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혼란스러운 마음을 표현한다. ‘I’m a child 너가 바란대론 못 돼/Have a good night 자장가는 필요 없대/It’s my question many questions/사람들이 바라본 난 누구야/Who am I who I’ll be/다른 밤 같은 Nightmare’ 등 깊은 고민을 진솔하게 풀어낸 가사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뮤직비디오 역시 곡 분위기에 맞춰 고민하고 방황하는 마크의 모습을 감각적인 연출로 담아냈다. 곡에 몰입한 마크의 연기를 보는 것 또한 관전 포인트. 파워풀하거나 에너제틱한 NCT 속 마크와 또 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는 첫 주자 마크를 시작으로 NCT 멤버들의 솔로곡과 자작곡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