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현 같이건강 대표, ‘비만 인식개선’ 영상 공개

입력 2024-03-06 15: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계 비만의 날인 3월 4일, 잘못된 비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비만을 아는 우리의 이야기’의 인터뷰 영상이 같이건강 유튜브 채널에 첫 공개되었다.

첫 영상은 김유현 같이건강 대표가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소개 영상으로, 현재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소개 영상 다음으로 2월 17일 서울 그랜드센트럴 오픈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인터뷰가 이어진다. 이날 인터뷰에는 김웅겸 대표, 인플루언서 베리아또 정진희 작가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 중인 비만인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비만으로 인해 겪은 불편함과 외로움 속에서도 자신의 삶을 멋지게 살아가고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들의 인터뷰는 격주 간격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김유현 대표는 예상보다 더 진솔하고 많은 이야기가 나오게 된 인터뷰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해당 인터뷰 영상이 비만인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비만을 아는 우리의 이야기’의 인터뷰 영상은 같이건강 사협의 ‘비만인을 웃을 수 있게, 비스마일 캠페인’의 케치프레이즈 아래 우리 사회 속 잘못된 비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장기 캠페인이다. 다음 비우기 행사 및 인터뷰는 6월 1일로, 비만인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수진 스포츠동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