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vs 달, 2위 전쟁 ‘불꽃’

입력 2010-07-1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두산 오늘부터 주중 3연전
5위 LG-6위 KIA 4강 길목 빅뱅

2위 ‘태양(삼성 선동열 감독)’과 3위 ‘달(두산 김경문 감독)’의 싸움이다. 엘롯기동맹인 LG(5위)와 KIA(6위)도 혈투를 펼친다. 13일부터 시작되는 주중 3연전에서 2010 프로야구 순위가 요동칠 전망이다.

삼성은 홈구장에서 3위 두산과 만난다. 상대전적은 6승6패로 팽팽하다. 하지만 팀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탄탄한 불펜진을 앞세워 2위를 탈환한 삼성은 느긋하다. 선 감독도 “(임기)5년 동안 한 번만 우승하면 된다. 지금 더 중요한 건 팀을 정비하는 것”이라고 못 박았다. 하지만 현재 상황으로 보면 우승까지 노려볼 수 있는 위치다. 내용면에서는 더 알차다. 세대교체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고, 이로 인해 내부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상승효과를 내고있다. 신·구 조합도 조화로워 ‘이보다 좋을 수 없다’ 모드다.

반면 두산은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앞만 보고 달리다가 추월당했다. 타선은 0.290의 고타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투수진에게서 발목을 잡혔다. 필승불펜조 고창성 정재훈도 과부하에 걸렸다. 그나마 이번 3연전에서 2, 3선발 김선우∼왈론드 카드가 투입된다는 게 위안이다. 선발로 복귀한 이현승도 “명예회복하겠다”며 이를 갈고 있다.

잠실에서는 4강을 노리고 있는 KIA와 LG가 맞붙는다. KIA는 9일 광주 한화전에서 16연패를 끊고 상승세를 타고 있다. 10일에도 12-3으로 대승을 거뒀다. LG도 마지막 경기는 졌지만 두산을 상대로 2승을 거뒀다. ‘빅5’가 제대로 가동되면서 타선만큼은 어느 팀과 견줘도 손색없다.

그러나 양 팀은 마운드 고민을 짊어지고 있다. KIA는 로페즈가 예년 같지 않고 뒷문이 헐거워졌다. LG 역시 이닝이터가 없는 선발진, 불펜의 과부하로 인해 많은 득점만큼 많은 실점을 하고 있다. 어느 팀 마운드가 더 버텨주느냐가 이번 3연전의 ‘키(Key)’다.

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