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브리그 ‘산 넘어 산’

입력 2011-11-0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 이만수 감독. 임진환 기자 photolim@donga.com 트위터@binyfafa

정대현·이승호 두명…FA 신청만 3명
베테랑·주전 등 연봉접점 찾기도 난항


첩첩산중이다. SK의 파란만장 2011시즌이 끝났지만 겨울도 만만찮을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

먼저 FA다. FA 신청 마감일인 8일 정대현, 이승호(20번), 이승호(37번) 3인이 권리를 행사했다. ‘신임 이만수(사진) 감독에게 마이너스 전력을 물려줄 수 없다’는 기조이지만 난항이 예상된다.

정대현이 최대 관건인데 미국행까지 시야에 넣고 있어 마음을 얻기까지 길이 멀다. 정대현은 “원 소속팀 SK에 남고 싶지만 내 가치를 평가받고 싶다”고 말했다. 두 이승호가 FA를 선언한 것도 SK가 썩 원하지 않은 그림이다. SK는 정대현과 11일 처음 만나고, 두 이승호와도 추후 협상 일정을 잡을 계획이다.

또 하나의 숙제는 베테랑 선수들의 입지 정리다. 외야수 박재홍과는 결별로 가닥을 잡았다. NC 다이노스까지 참가하는 가운데 22일 열리는 2차 드래프트(한국형 룰 파이브 드래프트)까지는 규약에 따라 SK와 박재홍의 어색한 동거가 불가피하다. 박재홍에 관해 현재 1∼2개 팀이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호준, 최동수, 박진만 등 베테랑군은 안고 가는 노선이지만 관건은 절충점이다. 특히 4년 총액 34억 계약이 끝난 주장 이호준과 어디에서 접점을 찾을지 모호하다.

본 게임인 연봉협상으로 흘러가면 더 복잡하다. 준우승을 했기에 원론적으로 SK의 페이롤은 우승을 했던 작년에 비해 줄어든다. 선수들은 포스트시즌의 투혼을 평가받고 싶어 할 것이고, 구단의 고과 원칙은 정규시즌에 한정된다. 때문에 주력 선수 상당수가 삭감대상에 오를 것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tsri2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