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정불만 피에 또 퇴장

입력 2014-05-08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7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 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LG 트윈스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 5회초 2사 2루 상황에서 타석에 선 한화 피에가 삼진아웃 판정에 불만을 표출해 퇴장명령을 받고 퇴장하고 있다.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시즌 2호…김응룡 감독 “지나친 조치”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열혈남아’ 한화 외국인선수 펠릭스 피에(29)가 판정에 불만을 품고 과격한 행동을 하다 결국 퇴장 당했다.

피에는 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전에 5번 중견수로 출장한 뒤 5회초 타석에서 심판의 삼진 판정에 화를 참지 못했다. 5-6으로 따라붙은 뒤 계속된 2사 2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피에는 볼카운트 3B-2S에서 6구째 낮은 공에 주심 박기택 심판의 손이 올라가면서 삼진을 당하자 순간적으로 황당한 표정을 짓더니 방망이를 주심 옆으로 내던졌다. 심판진은 공수교대가 되는 상황에서 수비를 하러 나가는 피에를 불러 퇴장을 선언했다. 지난달 20일 LG 투수 정찬헌이 대전 한화전에서 빈볼을 던져 퇴장을 당한 뒤 올 시즌 선수 2호 퇴장. 피에로서는 한국프로야구 데뷔 후 첫 퇴장이었다.

야구규칙상 볼과 스트라이크는 심판의 고유권한으로 어필 사항이 아니다. 특히 과격한 행동을 했기에 퇴장은 당연한 수준. 한화 김응룡 감독이 즉각 거구를 이끌고 나와 심판에게 ‘퇴장은 지나친 조치가 아니냐’며 항의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이었다. 결국 5회말 수비부터 벤치에 있던 고동진이 중견수로 들어갔다.

잠실|이재국 기자



뉴스스탠드